2016년 9월 8일 목요일

코아테크 KOAGLAS 한국선급 ASME-PVHO-1 기준 인증서 획득

코아테크는 한국선급(KR)로 부터 ASME-PVHO-1 기준에 대한 제조법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ASME-PVHO-1 기준의 어떤 것인지 생소한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이는 미국기계협회에서 "사람이 들어가는 압력실 용기에 사용되는 자재에 대한 기준"을 명시한 것으로 아크릴의 경우는 잠수함 또는 압력실등에 사용되는 관상창의 자재에 대한 기준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잠수함의 관망창에 쓰이는 아크릴의 경우 파열이나 문제가 생길 경우 바로 인명피해 등의 큰 문제가 발생하는 관계로 매우 까다로운 생산절차 및 과정에 대한 기준을 세워 엄격하게 관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코아테크에서는 이러한 절차와 기준에 따라 ASME-PVHO-1 기준이상으로 아크릴을 제조하고 있다는 인증을 받은 것입니다. 

이는 한국선급에서 생산시작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모니터링 하며 절차 및 과정의 오류가 있는지 직접 확인하며 완제품에 대한 샘플을 직접 채취하여 영국시험기관에 의뢰하고 시험결과를 받아 저희 측에 통보하여 기준 통과시 인증서를 발행하는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제작업체가 아닌 제3의 기관에서 직접 생산부터 관여하여 모니터링 하고 샘플을 채취하여 해외 시험기관에 의뢰하여 받은 시험결과를 가지고 인증서를 발행하기 때문에 제품 품질의 신뢰성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ASME-PVHO-1 기준은 현재 잠수함이나 압력실의 관상창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고 상업용 아쿠아리움등 수족관 및 수영장에 사용되는 아크릴에 대한 기준으로도 사용됩니다. 


위에 내용에 따르면 상업용으로 쓰이는 아크릴 제품은 반드시 ASME-PVHO-1 기준에 적합한 아크릴을 사용하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크릴 제조업체는 PVHO-1기준 이상의 아크릴을 제조하고 아크릴 물성에 대한 시험결과를 구비하고 있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저희 코아테크에서는 받은ASME-PVHO-1 기준의 제조법 인증은 아직까지 일본업체 뿐만아닌 아시아에서 어떤 아크릴 생산업체도 받지못한 것으로 이는 코아테크 아크릴의 품질이 높은 압력이 존재하는 잠수함 혹은 압력실의 관망창 뿐만 아니라 아쿠아리움이나 수영장으로 사용됨에 있어서 문제가 없음을 증명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