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1일 화요일

울산 남산동굴피아 아크릴 연못 창 제작 및 시공

코아테크에서 제작한 울산 남산공원 동굴피아 천장 연못 아크릴 시공이 완료 되어 개장하였습니다.



아크릴의 설계 부터 제작 및 시공까지 모든 공정에 참여하여 성공적으로 완료한 프로젝트 입니다.

코아테크에서는 최초 설계 시 연못에 대한 아크릴의 구조검토 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일단 구조검토에 따라 아크릴의 두께가 정해지고 보의 크기 등이 정해지면 콘크리트 타설에 맞춰 현장 답사 및 실측을 하게 됩니다.



콘크리트의 구조체가 완성되면 연못 및 수영장등의 작업중에 가장 중요한 방수 작업을 시작합니다.

남산동굴피아의 천장연못은 외부에 노출되어 시공되기 때문에 콘크리트 타설도 중요하지만 온도에 따른 수축팽창에도 누수가 없도록 콘크리트 크랙보수 및 방수작업이 가장 중요합니다.

시공장소가 외부 노출지역이고 천장에 없기 비가 오면 콘크리트 면이 수분을 머금고 있어 콘크리트를  충분히 건조시킨 후에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모든 방수작업이 끝난 후에 제작된 아크릴을 재단하기 위해 현장 실측을 해야 합니다.

코아테크에서는 12조각의 아크릴을 모두 정확히 재단하여 작업하기 위해 현장에서 앵글로
실제 크기의 모형을 제작하여 각기 판넬에 적용하여 제단하였습니다.

이렇게 제작 및 제단된 아크릴을 통해 현장에서 시공시에 한치의 오차도 없이 정확한 시공이 가능합니다.







실리콘 작업 까지 오차가 없도록 mm 단위까지 정확히 계산하여 작업하였습니다.

이렇게 완벽하게 설계 및 제작, 시공된 아크릴 천장연못은 아무런 문제 없이 2017년 7월 29일에 개장되었습니다.




코아테크에서 생산되어 시공되는 아크릴은 외부 환경에 노출되어도 황변이나 크랙 또는 변형이 없기 때문에 이렇듯 외부의 강한 자외선이나 온도및 기후의 변화에도 전혀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특수 수중용 아크릴을 사용하여 관람객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