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30일 수요일

제주 신화월드 수영장 자쿠지 아크릴

코아테크에서 제주 신화월드 야외 수영장에 설치한 자쿠지 풀 투명창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컨셉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일단 컨셉은 야외 인피니티 풀과 자쿠지 풀 사이에 투명 아크릴을 넣어 자쿠지 안에서도 인피니티 풀 안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저희 코아테크는 스텐레스 스틸 방수를 제안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둥근형태로 아크릴을 성형 하면 보통 콘크리트 골조는 정확하지 않아 현장에서 그 골조에
맞춰 작업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 합니다.  따라서 R값이 있는 아크릴의 경우 정확한 치수와
형태를 위해 철근콘크리트 위에 스텐레스 스틸로 방수를 합니다.




우선적으로 콘크리트로 기본 골조를 만든 후 SUS형틀을 철근에 용접한 후 내부에 무수축 그라우트를 부어 리베이트를 제작하였습니다.


이렇게 리베이트가 완성이 되면 정확한 재단치수를 확인하기 위해 실측을 진행하여 아크릴을 재단합니다.

아크릴은 평판을 열실에서 열성형 하여 제작합니다.  코아테크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열성형 실 (8000x3000)을 갖추어 아크릴에 응력이 발생하지 않도록 스케쥴에 따라 열성형을 진행합니다.


이렇게 성형이 끝난 아크릴은 성형틀에 모든 것들이 찍혀 나오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다시 샌딩 후 광택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재광택 작업이 완료된 아크릴은 재단 후 다시 열실에서 응력제거를 위해 열처리 한 후 포장하여 현장으로 발송됩니다. 

코아테크에서는 모든 수영장용 아크릴을 최종 열처리 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외부에 설치되는 아크릴이 변색이 되거나 크레이징이 발생되는 것 같은 문제가 전혀 없으며 저희는 이런 아크릴에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 야외 10년 실내 30년의 제품 보증을 하고 있습니다. 




정확하게 현장 실측된 아크릴은 크레인을 통해 제 자리에 정확하게 안장 된 후 
실리콘 등의 실링 작업을 진행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